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한국사이버진흥원 아동심리,가족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생 모집


[환경일보] 이은별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사회복지사 관련 아동심리, 가족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과정은 안정된 직장을 희망하거나,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 경력단절 여성 등 재취업 직업으로 적합한 과정으로,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면 누구나 이수 가능하며 전문대졸 이상이라면 빠른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관련 민간자격증으로 심리상담, 아동심리, 미술심리 등의 과정들을 무료수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관련 과정으로는 이미지메이킹, 스피치지도사 등도 운영하고 있다.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가입 시 '스쿨‘을 입력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강의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강의로 취업 시 이력서 기재가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사회복지사는 최근 미래 유망직종의 하나로 떠오르며 사회복지사 자격층을 취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전공필수 전공선택과목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사회복지사 취업에 도움이 되는 민간자격증의 과정들도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회복지사로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 상담신청을 원하거나 민간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이은별  news1901@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협력업체와 합동 체육행사
[포토]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포토] '인공위성을 통한 미세먼지 측정과 정보 활용 방안' 토론회
[포토]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 포럼
정세균 의장,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 초청 오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