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향후 수소시대에 돌입하게 되면 수소에너지 생산, 분산발전, 친환경 수소자동차, 수소충전·유통, 철강화학산업 고부가가치 및 소재부품 활성화 등 관련 신산업을 다양하게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3월31일 사학연금회관에서 ‘2017년 수소에너지 신산업 창출 및 유망사업 아이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보급정책, 추진현황과 수소에너지 시대의 수소 신산업 모델 및 성공전략으로부터 수소차, 수소충전소, 연료전지발전, 수소에너지 소재, 부품, 드론 등 아이템별로 기술개발 현황 및 시장전망과 발전전략 등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보급정책 추진현황과 로드맵(계획) ▷수소에너지 시대의 수소 신사업 모델 및 성공전략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 및 부품 기술개발현황과 시장전망 ▷초경량 수소차 복합재료 고압용기 사업화 및 발전전망 ▷부생수소를 이용한 연료전지발전 추진사업과 향후 수소사업화 발전전략 ▷수소충전소 플랫폼 모델 기술개발 및 실증사례 ▷LNG·LPG 개질기술을 이용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기술 및 보급현황 ▷수소연료전지 드론 및 이동식 수소스테이션용 액화수소 저장기술 개발현황과 발전전망 ▷수소에너지 인프라 소재, 부품, 설비 신뢰성과 표준 및 안전 기술이슈 등이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연구개발과 실증을 넘어 사업화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수소에너지 신산업을 주요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현황 및 향후전망을 살펴보고 어떤 사업아이템이 유망한지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장의 흐름을 읽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누리집(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