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특별기획
녹색소비자포럼 ‘미세먼지 토론회’ 개최
[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사)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상임위원장 이덕승, 이하 녹소연)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생활 속 (초)미세먼지 줄이기’를 주제로 올해 두 번째 녹색소비자포럼을 개최한다.

최근 ‘봄철 불청객’으로 불리는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세먼지는 입자의 크기가 매우 작아 기관지를 거쳐 바로 폐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잦은 기침과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의 뾰루지나 건조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심한 경우 폐렴과 같은 질환을 야기하기도 해 가정 및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포럼에서는 학교 뿐 아니라 사회 및 가정 등 실생활에서 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승호 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고, 임영욱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환경공해연구소 부소장이 ‘생활 속 (초)미세먼지의 노출 저감 대처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토론자로는 홍경진 환경부 대기관리과장, 김경태 환경일보 기자, 한자원 서울 환경운동연합 활동가, 김민수 미세먼지해결시민본부 공동대표, 정영훈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실 소비자시장연구팀 주임연구원 등이 패널로 참석한다. 아울러 삼성전자, LG전자, 유한킴벌리 등 공기청정기 및 마스크 제조업체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포럼은 당일 오후 2시부터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검색창에 ‘sumer con’을 입력한 후 소비자TV 생중계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press@hkbs.co.kr

이정은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협력업체와 합동 체육행사
[포토]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포토] '인공위성을 통한 미세먼지 측정과 정보 활용 방안' 토론회
[포토]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 포럼
정세균 의장,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 초청 오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