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봄을 맞아 극심해진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는 호흡기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악영향을 준다. 특히 두피에 닿은 미세먼지는 모공을 막아 모낭염 등의 두피트러블을 유발하고 혈류의 흐름을 저하시켜 탈모를 일으킨다.

미세먼지로부터 봄철 두피를 건강하게 지키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최적화 솔루션으로 항공기술을 응용한 두피스케일링이 요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두피스케일링은 면봉이나 솜을 감은 스틱을 이용하여 각질을 용해시키는 합성성분의 액상용액을 두피에 문지르거나 발라 놓은 후 스티머를 씌워 각질을 불려 제거하는 화학적 방식이다.

이와 같이 물리적인 자극을 이용한 화학적 두피스케일링은 인위적으로 각질을 제거하여 일시적인 청량감은 느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장기간 받을 시 오히려 과도한 각질 제거로 두피의 보호장벽이 무너지고, 유/수분 발란스가 깨질 수 있다.

더 나아가 합성유해성분들의 잔여물이 경피독으로 작용하여 두피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어 두피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고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 하기 위해 리디아153 젠스타일 모발에너지연구소에서 오랜 임상을 거쳐 자체 개발한 특수 전문장비를 이용하여 RA두피스케일링방식((Ringer air scalp scaling type)을 연구 개발했다.

JET Bullet Effect을 통해 천연 유효성분을 모공보다 더 작은 입자로 쪼개 모공 속 피지산화물과 두피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는 물론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두피의 자극을 줄인 안전한 기계식 두피스케일링으로 상쾌함은 기본, 두피로 가는 산소량과 혈류량이 증가를 도와 두피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리디아153 두피케어 전문점은 중국과의 불안정한 분위기 속에서도 지난달 25일 중국에 북경지점 오픈을 성황리에 마쳐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15년간 오랜 임상을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준비된 시스템을 구축한 리디아153은 “이번 중국 북경점을 시작으로 전세계 사람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