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포토뉴스
[포토]대선후보 정당 초정, 기후변화 에너지 정책포럼 개최



[환경일보] 서효림 기자 = 국회 기후변화포럼은 1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에너지시민연대,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한국 신재생에너지학회와 공동으로 '19대 대선후보 정당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 정책을 묻다'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대선후보를 대신한 각 정당의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자유한국당은 불참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19대 대선후보의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정책 비전을 살펴보고 미래 정책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며 시민단체·학계·산업계 대표자들의 질문에 대한 각 정당의 입장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지정 토론에는 권원태 기후변화정책연구소 소장, 정 헌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부회장, 김창섭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신기후체제 전문위원회 위원장, 김대희 에너지시민연대 정책위원장 등 학계·산업계·시민사회 대표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포럼 공동대표인 바른정당 홍일표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기후변화의 위협에 맞선 우리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신 기후체제 출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저탄소 사회 구현, 에너지 신산업 혁신 과제 등의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에너지 환경 정책에 대한 차기 정부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라고 지적하며 "특히 정부는 이상기후에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 재해·재난을 예방하여 국민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추후게재>

shr8212@hkbs.co.kr

서효림  shr82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효림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서울시 건축상 대상 ‘한내 지혜의 숲’
[포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특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만나다’ 토론회 개최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의 날 3차 거리캠페인 펼쳐
[포토] 수원시, 새 정부 국정운영 정책설명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