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4월 30일, 제12회 보성녹차마라톤 대회 개최


[보성=환경일보]임묵 기자 = 천년의 땅, 녹차수도 보성군에서 이달 30일 오전 9시 보성군공설운동장에서 ‘제12회 보성녹차 마라톤대회’가 힘차게 열린다.

보성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과 군민 등 5,000여명이 참가하여 힘찬 레이스를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코스는 대한육상연맹 공인 코스로 전 구간이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개인기록 단축에 도전하는 마라톤 마니아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으며, 더욱이 맑고 푸른 보성강변과 초록으로 물든 메타세쿼이아 가로수 길은 온몸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다.

식전 행사로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선수 팬 사인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보성판소리, 에어로빅 공연 등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경품 추첨, 참가 가족 장기자랑 이벤트, 녹차시음장, 특산품판매장,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편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지역 대표 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지급하고, 보성녹돈, 녹차국수, 녹차두부 등 먹거리를 제공하여 다른 지역 마라톤대회와 차별화된 명품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성공설운동장, 용문삼거리, 미력면(도개), 복내면(평주, 계동), 겸백면(양지)에 이르는 마라톤 구간의 양방향 전 차로의 교통을 통제하면서 탄력적인 운영을 실시해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limm2262@hkbs.co.kr


임묵  limm226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묵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서울시 건축상 대상 ‘한내 지혜의 숲’
[포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특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만나다’ 토론회 개최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의 날 3차 거리캠페인 펼쳐
[포토] 수원시, 새 정부 국정운영 정책설명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