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동부지방산림청, 유관기관 합동 소나무류 이동단속 실시



[강원=환경일보]이우창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고기연)은 지난 4월13일 소나무재선충병 대국민 경각심 고취 및 인위적 확산저지를 위하여 야간에 정선지역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소나무류 이동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단속은 감시가 소홀한 야간(19:00~21:00)에 동부지방산림청, 정선국유림관리소, 정선군청 등 합동 단속반이 이동 차량에 소나무류가 있는지 확인하고 소나무류에 대해서는 생산확인표 부착을 확인하고, 미감염 확인증의 경우 QR코드로 진위여부를 확인했다.

미감염확인 QR코드는 기존 수기로 내용작성 시 위ㆍ변조의 가능성이 높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일원화된 시스템을 통해 ①신청서 접수, ②현장확인 내용결재, ③미감염확인증 발급으로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으로 문서 스캔이 가능하다.


또한, 야간에도 소나무재선충병 이동단속 초소를 지속 운영하고, 이동차량에 전단지 등을 배포하여 재선충병 경각심 고취 및 대국민 홍보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동부지방산림청관계자는.소나무재선충병 전담반 구성, 야간 이동단속 초소 운영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소나무재선충병 확산저지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lee6319114@.hanmail.net


이우창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서울시 건축상 대상 ‘한내 지혜의 숲’
[포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특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만나다’ 토론회 개최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의 날 3차 거리캠페인 펼쳐
[포토] 수원시, 새 정부 국정운영 정책설명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