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30일 대형 엔터사 및 공공기관들과 함께한 2017 연예매니지먼트 취업·체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 가수 나비의 '내가 만난 멋진 매니저' 특강 중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열린 이번 '2017 연예매니지먼트 취업체험 박람회'는 한국예술원과 서울문화고등학교가 주최하고 NFD 뉴패션 디바이스와 CNP 콘텐츠앤피플스토리에서 기획을 한 행사로 연예매니지먼트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과 엔터사 진로 체험을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 신인아이돌기획공모전 시상식 수상자 단체 사진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전 면접과 모의 면접을 통해 취업을 도모하고자 하는 취업희망자들과 진로 고민 중인 고등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고민 해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성시경, 서인국, 김세정(구구단) 등이 소속된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와 윤하, 올티, 정준영이 소속된 C9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가수 김범수와 아이비 등이 소속된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등 26개의 연예매니지먼트 업체가 참여했다. 그리고 경기도 산하 경기도 일자리 재단, 노동부 위탁 JM 커리어,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 재단, (사) 한국연예제작자 협회, (사)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등 공공기관들도 참여하였다.

당일 주요 행사로는 가수 나비의 '내가 만난 멋진 매니저' 특강과 방송프로듀서 김종진 피디의 '매니저 & 비지니스' 특강이 열렸다. 또한 아웃 플레이스먼트 전문 컨설팅 기업인 JM커리어와 경기도 일자리 재단의 취업 컨설팅과 함께 진행하는 모의 실전 면접 등도 마련되었다.

그리고 기존 아이돌의 틀에서 벗어난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기발한 가상의 아이돌을 기획 해보는 신인아이돌기획공모전 시상식도 열려 한국예술원 학장상, (사) 한국매니지먼트연합 회장상, (한류잡지) 라이프매거진 '한국풍향' 상, 매니지먼트 기업상, 서울문화예술고등학교 학교장 상 등 수상자들에게 상금 및 장학혜택과 함께 상을 수여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된다. 그리고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