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설비 보조금 지원

[환경일보] 이찬희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이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중 중소·중견 그룹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설비 보조금을 지원한다.

 

15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지난 8일부터, 이달 26일까지 ‘2017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중견 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산업발전부문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중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고효율 펌프, 고효율 LED 조명 등 온실가스·에너지 절감효과가 입증된 설비 도입을 지원한다. 이는 지난 5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사업을 공고했으며, 에너지공단이 본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는 것이다.

 

지원대상 설비는 고효율 펌프, 고효율 조명 등 14개다. 최대 3억원 한도 내에서 설치비용의 50%까지 보조금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폐열회수 이용설비 차압터빈시스템 인버터 고효율 조명 고효율 펌프 고효율 원심식스크류 냉동기 고효율 터보블로어 고효율 가스히트펌프 최적운전 자동제어시스템 유체커플링 인버터 제어형 압축기 에너지절약형 가열로 및 열처리로 목재펠릿 연료전환연료전환 등 14개 설비다.

 

‘2017년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에너지 감축설비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은 오는 2618시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사업신청을 한 후 한국에너지공단으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을 위한 서식 등 관련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 사이트(www.motie.go.kr, 예산·법령/공고), 한국에너지공단 사이트(www.energy.or.kr, 공지사항) 및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www.gosims.go.kr, 공모사업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anllichan@hkbs.co.kr

이찬희  seanllichan@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희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제14회 ‘에너지의 날’ 개최
[포토] 한-중 어린이제품 안전관리제도 설명회 개최
서울시 건축상 대상 ‘한내 지혜의 숲’
[포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특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만나다’ 토론회 개최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