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SK건설, ‘보라매 SK뷰’ 분양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SK건설은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1583-1번지 일대에서 ‘보라매 SK뷰(보라매 SK VIEW)’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길5구역을 재개발하는 보라매 SK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18개 동 총 154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에 743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으로, 주택형 별로 전용면적 ▷59㎡ 64가구 ▷70㎡ 2가구 ▷84㎡ 601가구 ▷100㎡ 36가구 ▷117㎡ 36가구 ▷130㎡ 2가구 ▷136㎡ 2가구로 구성된다. 신길5재정비촉진구역은 신길뉴타운에서도 가장 입지가 우수한 곳으로 평가받는 곳으로, 올해 신길뉴타운에서 선보일 4개 단지 중 가장 크다.

보라매 SK뷰는 교통∙교육∙자연환경∙생활 등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7호선 보라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여의대방로를 통해 여의도까지 10분내에 갈 수 있다. 9호선 샛강역과 서울대역을 잇는 신림 경전철(2022년 개통예정)과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2023년 개통예정)이 개통 예정이어서 광역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대방초가 있고 인근에 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영등포∙신길 일대에서 가장 큰 공원인 보라매 공원을 걸어 갈 수 있고,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보라매병원도 가깝다.

보라매 SK뷰는 대부분 단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지상에 차가 없고 42% 이상의 풍부한 녹지와 자연형 연못, 수변휴게쉼터 등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를 만들 계획이다.

보라매 SK뷰는 SK텔레콤의 음성 인식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돼 눈길을 끈다. 입주민은 음성인식 AI기기 ‘누구(NUGU)’와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난방 및 가스밸브 조작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SKT 스마트홈 로고가 있는 가전기기를 설치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보라매 SK뷰 견본주택에는 음성 인식 스마트홈 시스템을 구현해 방문객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주민들은 최초 2년간 무료로 SKT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라매 SK뷰 분양관계자는 “최근 분양한 신길뉴타운 아이파크가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쳤고, 지난달부터 입주를 시작한 래미안 에스티움의 거래가격도 상승하고 있는 분위기”라며 “입지가 가장 우수한 보라매 SK뷰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밝혔다.

보라매 SK뷰는 5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당해) 청약을 실시한다. 6월 1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6월 7일부터 3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1월로 예정돼 있다. 분양가는 84㎡기준 3.3㎡당 평균 1951만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조건이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2300번지에 마련돼 있고, 5월 19일 개관이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서울시, 물 순환 시민문화제 개최
[포토] ‘한국사회, 탈원전의 시대로 갈 수 있는가?’ 토론회 개최
[포토] 환경부, ‘4차 산업혁명과 환경’ 콘퍼런스 개최
[포토] ‘기후안전사회로의 전환 국제 워크숍’ 개최
[포토] ‘2017 Climate Scouts 기후변화 전문가 특강’ 개최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
[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