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 연중 운영
[경기=환경일보]이성재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원장 한근석)은 경기교육 역사 체험교육 프로그램 서비스를 위해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경기교육역사기록물 전시실은 자라나는 세대에게 경기교육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2010년 3월 개관했으며, 2017년 4월 기준 3,637명이 방문했다.

전시실은 108.4㎡(33평) 크기이며, 옛날 교실 재현, 사진으로 보는 학교 역사, 사라진 교정(폐교안내), 경기교육 역사 안내, 경기도교육청 사료관, 교육정보기록원 소개, 체험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경기교육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록 사진, 교육용 기자재, 옛날 교과서 및 학용품 등 교육 유물 약 26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하여 전시실을 견학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경기도립중앙도서관에서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관람 시간은 토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며, 예약 신청은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www.goeia.go.kr)에서 견학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031-240-3649) 또는 메일(nch9169@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홈페이지 / 경기도교육청기록관 / 기록관 소개, 기록물 관리, 행정자료실, 경기교육사, e-경기교육역사관 등에 경기교육역사기록물의 최신 자료를 탑재하여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한근석 원장은 “경기교육의 소중한 발자취를 보여 주는 경기교육역사기록물을 통해 과거의 교육과 소통하고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ado333@naver.com

이성재  gado33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성재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7년 여름방학 학교석면철거대비 석면안전 특강’ 개최
[포토] '미세먼지 저감‧기후변화 대응 방안 모색 연찬회' 개최
[포토] ‘2017년 보건·의료분야 환경경영 확산 협약식’ 개최
[포토] 한국-대만 CCS 국제세미나 개최
[포토] ‘국제 야생동물질병 워크숍’ 개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