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서병수 시장, 가덕도 개발구상에 대해 주민 목소리 듣는다

가덕도 종합개발구상


[부산=환경일보]하기호 기자= 서병수 부산시장은 가덕도 개발에 대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직접 가덕도를 방문한다.

서 시장은 오는 22일 오후 1시경 가덕도 대항분교에서 가덕도 주민들과 함께 「BDI의 가덕도 개발구상(안)」을 보고받고 지역주민 요구사항 등을 청취한 후 가덕도 개발․방향 등을 수정·보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가덕도 개발구상(안)을 통해 ▷가덕도 관광자원 활성화 ▷어촌마을 도시재생 2개 분야를 집중 육성해 가덕도 종합개발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구상은 기존 가덕도가 보유하고 있는 ▷천성진성, 가덕도 척화비, 외양포 포진지·패총, 눌차왜성 등 다양한 역사유적을 적극 발굴하여 관광자원화를 하고, ▷낙후·노후된 어촌마을에 대하여 도시재생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시설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가덕도 역사체험 투어길’을 조성하여 관광자원화 사업 인프라 구축 ▷어촌형 도시재생사업으로 중요한 역사문화자원이 군집해 있는 외양포 지역을 ‘부산 땅끝마을 역사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어촌마을 15개소 중 3개소 내외를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동안 추진해오던 눌차만 개발사업은 항만배후시설, 업무, 관광·쇼핑, 숙박 등 항만배후 기능을 지원하는 ‘포트시티’로 개발하는 방안 등을 중·장기적으로 검토 한다는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가덕도의 자연경관과 역사경관의 조화를 이루고 랜드마크 요소를 도입하면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조성으로 도시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hakiho3083@hanmail.net


하기호  hakiho3083@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기호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7년 여름방학 학교석면철거대비 석면안전 특강’ 개최
[포토] '미세먼지 저감‧기후변화 대응 방안 모색 연찬회' 개최
[포토] ‘2017년 보건·의료분야 환경경영 확산 협약식’ 개최
[포토] 한국-대만 CCS 국제세미나 개최
[포토] ‘국제 야생동물질병 워크숍’ 개최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