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환경일보]신동렬 기자 = 충북도가 외국인환자 방문객 신흥시장인 베트남 의료기관 관계자등을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의 일정으로 초청해 설명회를 열었다.

충북도와 4개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한국병원, 고은몸매의원, 장사랑내과, 김안과)이 주관한 이번행사는 베트남 호치민과 빈증성의 의료기관 및 무역업체 등 6개 기관 12명이 참석해 충북도내 의료기관의 의료기술 뿐만 아니라 운영기술과 환자응대 노하우등을 체험했다.

또 베트남 베카맥스병원과 충북도 한국병원, 장사랑 박종범내과의 업무협약 및 베트남 영스파 병원과 고은몸매의원의 의사연수 및 의료기술 전수 등 MOU를 체결했다.

김안과 의원을 둘러본 베트남 아미회사는 베트남 환자송출에 대한 약속을 했다.

도는 지난 10월 도내 의료기관과 함께 해외설명회와 초청 설명회를 진행해 이미 서로의 의중을 가늠하고 이번 방문을 통해 참여병원별 ‘우수 의료기술 및 환자진료, 수술교류’등 의료협력 교류 MOU를 체결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 참여한 빈증성의 베카맥스 그룹은 베트남의 병원·호텔 등을 운영하는 그룹으로 직원들의 건강검진 등 충북과 교류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 3월 이승우 보건정책과장과 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 윤은희 의원이 베트남 빈증성을 방문해 베카맥스 ‘류엔반홍’ 회장이 주관한 만찬환영식에서 충북도와 빈증성 베카맥스의 의료관광 비지니스 파트너 관계를 확립한 바 있다.

박승영 보건복지국장은 환영식에서 베트남과의 외국인 환자유치 사업이 적극적으로 이뤄 질 수 있도록 협력을 당부했다.

도의회도 정책복지위원회 이광희 위원장과 이양섭 부위원장, 윤은희 의원의 참석으로 방문자들에게 도의회 차원의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도 관계자는 “베트남 호치민의 해외홍보관 운영 및 적극적인 베트남 시장공략으로 사드 등의 여파로 주춤한 중국인 환자의 대체와 신시장 개척을 통한 도내 의료 기관의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유치에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인프라를 탄탄히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ews7220@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