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근로복지공단, 인터넷 민원신고 공모전 시상

[환경일보] 이찬희 기자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5일 고용·산재보험 민원서류 인터넷 전자신고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알렸다.

이번 공모전은 고용·산재보험 민원서류를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신고를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공단은 고용·산재보험에 신규 가입했다가 소멸하는 경우가 잦아 사업장 및 근로자 민원서류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매년 100만개 사업장에서 근로자 700만명의 신규 입사 및 퇴사가 반복된다는 것이다.

지난달 24일부터 58일까지 시행된 공모전에는 총 165건의 대국민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2차에 걸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12(최우수상 1우수상 1장려상 2노력상 4아이디어상 4)이 선정됐다.

그중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민간기업(회계·기업인사 프로그램 개발 업체)과의 협업을 통해 서식 작성 없이 온라인 민원신고가 가능토록 하는 서비스. 고용·산재보험 등의 각종 민원을 대부분 사업장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사급여 프로그램과 직접 연계해 인터넷으로 전자신고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활용하는 내용을 담았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아이디어를 적극 참고해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 맞는 다양한 고용·산재보험 민원서류 전자신고 콘텐츠를 개발해 더욱 고객 서비스가 향상되길 기대한다기술력을 갖춘 민간기업과 제휴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업무프로세스 개선 및 사업 환경 기반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anllichan@hkbs.co.kr

이찬희  seanllichan@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