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때 이른 무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국민들이 올 여름을 더욱 시원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6월1일부터 전국의 해수욕장을 차례대로 개장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해수욕장 총 257개소가 개장, 평균 약 44일 간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려 국민들의 여름휴가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6월1일부터 전국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한다. 전남의 5개 해수

욕장이 8월13일 가장 먼저 문을 닫고 송도 해수욕장은 9월11일

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개장 첫날인 6월1일에는 해운대․송정․송도 해수욕장(이상 부산), 협재 해수욕장(제주) 등 4개소가 개장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해 무더위가 절정인 7월24일 경 마지막으로 전남의 송이도 해수욕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가장 일찍 폐장하는 해수욕장은 전남에 위치한 수문·송호·사구미·송평·돌머리 등 5개 해수욕장으로 8월13일까지만 운영되며 가장 늦게 폐장하는 송도 해수욕장은 9월1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해운대(부산)·대천(충남)·경포(강원)·오류고아라(경주)·협재(제주) 등 60여개 해수욕장에서는 야간에도 개장해 아름다운 밤바다의 정취가 담긴 색다른 해수욕장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개장 기간 동안 전국 각지의 해수욕장에서는 하와이안 페스티벌(부산 해운대), 전국노래자랑(부산 송도), 조선해양축제(울산 일산), 전국 해양스포츠제전(충남 대천), 공군 에어쇼(경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6월 해수욕장 개장시기에 맞추어 관할 해양경비안전서 등과 함께 해수욕장 현장점검을 진행한다. 해수욕장 안전관리 시설 및 안전관리 협업체계 등을 점검하여 이용객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확보할 계획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