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갤럭시 S8·갤럭시 S8+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 이용

갤럭시 S8·갤럭시 S8+ 빅스비 은행 서비스 컨셉 이미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삼성전자가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

‘갤럭시 S8’∙’갤럭시 S8+’ 사용자들은 이제 음성으로 “OO은행에서 엄마에게 5만원 송금해줘”, “OO은행 계좌 잔액 보여줘”, “OO은행에서 20만원 달러로 환전해줘” 등을 명령하면 손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을 지원하며,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 설치된 은행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패스’를 통해 별다른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OTP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