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삼표 그룹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e-채용 솔루션’을 도입하고, 통합 그룹 채용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e-채용 솔루션은 온라인을 통해 서류 접수에서부터 면접, 통계 분석, 결과 발표까지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으로 삼표그룹은 앞으로 전 계열사의 공채 및 수시 채용에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에는 서류로 된 면접 평가 방식이었다면 이 시스템은 노트북을 통해 평가사이트에 접속해 면접자들을 평가하고, 평가 한 지원자들의 결과를 한 눈에 비교 분석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무별로 면접자들의 질문 가이드를 구축해 좀 더 직무에 관련된 질문을 하도록 유도하고, 모바일로 지원자들의 입사지원서와 지원 현황,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삼표 그룹은 통합 채용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금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전 계열사의 직무를 세분화한 부서별 직무 소개를 구축하여 입사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입사지원자들이 좀 더 쉽게 관련 정보를 찾고, 편리하게 입사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인재개발팀 관계자는 “신규 채용 솔루션 도입으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채용 진행과 분석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선진 시스템들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