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전기자전거 국내 토종브랜드인 리콘바이크가 2017년6월13일 저녁 새로운 프로젝트 “SPECTRAL X” 의 일부사진을 공개했다.

최근 큰 흥행을 거둔 영화 “어벤져스”에 스칼렛요한슨 타고나온 컨셉바이크인 “할리데이비슨”의 전기바이크 “라이브와이어”와 디자인적으로 어깨를 나란히 할 만 하다. 아직 초기 샘플단계이기 때문에 여러 테스트가 남아있는 가운데, 전기자전거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리콘하이테크 디자인팀 관계자는 아직은 성능과 인증 및 국내환경에 맞춰 여러가지를 고민 중 이라며, 말을 극도로 아꼈다.

리콘바이크는 최근까지도 외국의 전기자전거 시장을 꾸준히 노력한 끝에 현재, 이탈리아 : MONO20" / MONO26" / SIMPLE 20" / MONO FAT20" / AIR1 뉴질랜드 : 리콘 전모델 ,하와이 : AIR1 / MONO20" ,스웨덴 : AIR1 / MONO20" / MONO26" 미국 : SIMPLE 26" / A9 FAT 영국 : X7 / X110 벨기에 : A9, A7 FAT 총 7개국에 수출을 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변함없이 새로운 노력과 그 결과물에 대해 최선을 다하는 국내 전기자전거의 토종브랜드 ㈜리콘하이테크의 활약을 조심스럽게 기대해본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