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제주도, “행복한 가정은 아버지로부터” 아버지 학교 운영
[제주=환경일보]김태홍 기자 = 제주자치도는 ’가정을 이끄는 힘은 아버지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도와 행정시 남성공무원을 대상으로 ’17년 아버지학교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버지학교는 오는 17일 15시 도청 제2청사 자유실에서 입학식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토요일 15시부터 18시까지 부모, 부부, 자녀와의 관계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시건강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아버지학교는, 우리가 사는 사회가 너무 빠른 변화와 중심가치의 급격한 변동으로 아버지라는 이름과 위치가 어색해져 가는 현실을 생각해 보고가정안에서 아들이자 남편, 아버지로서 자신을 되돌아 보고, 아버지의 역할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 모두가 행복한 가족 친화적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다.

5주간의 프로그램은 ‘아버지의 사랑이 가정을 세운다!’라는 전체목표아래 매주 다른 소주제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김일순 총무과장은 “일과 가정이 양립하고, 가정의 행복이 공동체의 핵심요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앞으로 5주동안 아버지학교를 통해서 아버지란 이름의 정체성을 찾아, 가정을 이끄는 자랑스러운 아버지로 거듭나는 보람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h6114@naver.com

김태홍  kth6114@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홍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SL공사, 협력업체와 합동 체육행사
[포토] 제3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포토] '인공위성을 통한 미세먼지 측정과 정보 활용 방안' 토론회
[포토]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 포럼
정세균 의장, 국제기능올림픽 선수단 초청 오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