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인천시. 금융소외자와 소상공인 위한 SNS 부자되는 정보곳간 개설
[인천=환경일보]송창용 기자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Rich Incheon Plain(모두가 부자되는 곳, 인천)’이라는 명칭의 온라인 경제소통 플랫폼을 개설했다.

지방정부를 포함한 중앙정부와 출자·출연기관 등에서 금융소외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시혜성 정책사업을 펼치고 있으나, 이들 정보들을 통합하여 제공해주는 매체가 없어, 가뭄에 단비와 같은 정책들이 수혜자들에게 적기에 전달되지 못하고 사장되거나 소기의 목적을 이루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되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만든 통합 플랫폼이다. 이곳에서는 금융소외자의 새로운 출발과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각종 경제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전파속도가 빠르고 사용자가 많은 다양한 SNS 위주로 개설하였고, 다양한 경제 정보를 글과 사진, 동영상등의 형식으로 게재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하였다.

연령층별로 빈번히 사용되어지는 뉴미디어(SNS)를 고루 활용함으로써 접근의 편리성을 도모하였고, 답글과 맞팔등을 통하여 상호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시민의 니즈(Needs)에 맞는 시책 등을 시의성있게 제공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초기단계이지만 정보수집 및 네트워킹을 보완하여, 인천의 경제정책 및 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 며 ‘인천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9488@hkbs.co.kr

송창용  s3377@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창용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서울시 건축상 대상 ‘한내 지혜의 숲’
[포토] 도시재생‧스마트시티 특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를 만나다’ 토론회 개최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인생사진을…
[포토] 에너지시민연대, 에너지의 날 3차 거리캠페인 펼쳐
[포토] 수원시, 새 정부 국정운영 정책설명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