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찬희 기자 =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신문과 방송’ 2017년도 6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2017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 보도’를 특집 면으로 ▷확 바뀐 언론, “경향성” 줄어들고 ‘팩트체크까지 ▷후보자 차별성 보여주며 진일보한 ’토론‘ ▷휴대전화 활용으로 정확성 높아져-’공표 금지‘는 개선 필요 등의 내용을 다뤘다.

산업·정책 코너에서는 ‘듣고 말하고 보다-일상으로 들어온 인공지능 비서들’을 주제로 아마존 에코룩으로 본 기술 플랫폼를 다뤘고, 언론현장 코너에서는 ‘가짜가 더 진짜 가은 세상의 정치적 소통 방식’을 주제로 정치 뉴스의 ‘예능화’에 대해 살폈다.

미디어 월드와이드 미국 편에서는 ‘트럼프, 공영방송 재정 지원 중단 계획’이 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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