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가 20일 새 정부 산림종자산업 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환경일보] 이찬희 기자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김종연)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민간단체의 소통과 협치를 통해 산림종자분야 현안사항을 해결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일 품종관리센터 대회의실에서 새 정부 산림종자산업 발전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품종, 산림생명자원 등 가치 있는 산림자원을 이용한 산림종자산업 발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산림청 산림자원과를 비롯해 각 지역 도청 산림환경연구소, 한국양묘협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산림종자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종묘부분에 대한산주와 임업인의 시름을 해결하고자 마련됐으며, 각 기관별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고 산림종자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련 정책수립과 제도운영, 예산 확보 및 인력 지원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됐다.

 

김종연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지방자치단체와 민간단체에서 예산과 인력 부족의 어려움이 있듯이 중앙정부에서도 좋은 산림정책이 마련되더라도 지자체의 협력이나 동참이 없으면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함께 발전하면서 산림종자산업의 경쟁력을 높여나가자”라고 강조했다.

 

seanllic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