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비타민C는 수용성을 갖는 항산화 물질로 유해한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여 암, 류머티즘,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최근 고용량 비타민C 섭취가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국내 연구가 발표되면서 시중에는 더욱 많은 비타민C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추세이다. 비타민C는 물에 녹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권장량 이상으로 과다복용 하더라도 필요한 양만 몸에 쓰이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되는 특징을 지닌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C가 몸에 좋다고 해서 무조건 과다복용을 하는 것보다는 적정 권장량을 맞추기 위해 하루 2~3회에 걸쳐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한편 신체 면역력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영양소에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아연도 있다. 아연은 세포교체가 빠르고 많은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영양소이며, 정상적인 세포분열을 통해 성장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특히 성장기 및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권장 된다..

스페쉬의 ‘버퍼드 비타민C 1000’은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중성화 천연비타민C와 함께 흡수가 용이한 글루콘산 아연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평소 스트레스가 많거나 항산화 관리를 하고 있지 않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아연의 보충 섭취가 필요한 직장인, 학생, 아이들에게 적합한 프리미엄 비타민C 영양제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식사 등의 환경적 원인으로 하루 비타민 권장량을 지키지 못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버퍼드 비타민C 1000’같은 별도의 프리미엄 비타민C 제품을 통해 추가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비타민C는 호흡을 통해 들어오는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도록 돕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술과 담배, 각종 환경오염물질, 인스턴트 음식 등에 노출되기 쉬운 이들이 항산화 물질을 간편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버퍼드 비타민C 1000’은 산성이 강한 비타민C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pH 산도가 중성화된 프리미엄 중성화 비타민C를 원료로 하여 식전공복에 섭취해도 부담이 없으며, 식약처 1일 섭취 권장량 기준 대비 1,000%인 1,000mg을 섭취할 수 있다.

 

천연비타민C 뿐만 아니라 미국산 글루콘산 아연도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1일 1회, 1회 2정의 섭취로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어 과다복용에 의한 부작용 염려 또한 없다.

한편 프리미엄 천연비타민C제품 ‘버퍼드 비타민C 1000’을 제공하고 있는‘SPASH(스페쉬)’는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포브스에서 주최한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비타민 건강식품’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현재도 끊임없는 신소재 개발과 투자로 건강식품업계의 차별화된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