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노화를 억제하거나 노화에 역행하도록 하는 ‘안티에이징(anti-aging)’이 뷰티시장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2014년 이노스킨 동향,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는 7조 1,000억원을 상회하고 있으며 그 중 항노화 화장품 시장이 약 19%를 차지하는 등 항노화 관련 화장품 시장이 커지는 추세다. 국내 뷰티시장 사정 역시 다르지 않다. 국내 항노화 산업 규모도 연평균 10% 성장을 통해 2020년이면 28조3000억원의 규모에 달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안티에이징은 통상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귀결된다. 그러나 주름개선뿐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결을 관리해주는 제대로 된 기능성 화장품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 최근 소비자들의 인식이다.

과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은 나이든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이러한 인식도 달라지고 있다. 20대부터 꾸준히 안티에이징에 투자하면 눈 밑이나 입가 주름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쏟아진 탓이다.

결국 주름개선 등 안티에이징의 가장 좋은 비법은 꾸준한 관리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특히 주름개선과 미백, 보습 등 특정기능이 강화된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식약처에서 관리 감독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제대로 된 기능성 화장품을 찾고, 이를 꾸준히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대중의 요구에 맞춰 최근 각광받고 있는 기능성화장품은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고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용 화장품에 사용되는 달팽이 추출물인 뮤신과 피부재생성분인 EGF, 주름개선 성분 아데노신 등이 골고루 함유돼 있는 제품이다.

특히 달팽이 점액 여과물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연복합성분으로 분류된다. ‘뮤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된 달팽이의 점액은 피부의 저수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GAG (글리코스 아미노클리칸) 덩어리로서 인체의 0.8%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 이상적인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성분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에센스부터 그림까지 굵은 주름은 물론 미세 주름과 눈가 주름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 AWS 3-STEP은 3단계 관리를 통해 주름개선은 물론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를 갖게 한다.

기능성화장품인 AWS 3-STEP은 전 상품 달팽이점액 여과물이 최대 85%까지 함유돼 있다. 푸석하고 탄력 없는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킨케어 첫 단계로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사용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AWS 3-STEP 1단계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국내산 생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85% 함유한 에센스로 세안 후 적당량을 덜어 내 피부 결을 따라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AWS 3-STEP 2단계는 눈 밑 주름살이나 입가 팔자주름살, 미간 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AWS 아이 젤 크림이다. 미간, 눈 밑, 입가 등 주름 고민이 있는 부위에 펴 발라주면 건조하고 주름진 부위에 수분을 공급해줘 촉촉한 눈매로 만들어주고 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AWS 아이 젤 크림은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80%가 함유돼 있다.

AWS 3-STEP 3단계는 AWS 크림이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피부 결에 따라 흡수시켜주면 미세주름은 물론 굵은 주름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미세먼지 등으로 지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AWS 크림은 100%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60% 함유된 제품이다.

AWS 홈페이지에서는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으로 구성된 AWS 3-STEP을 판매하고 있어 간편하게 주름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AWS는 랭키닷컴 8년 연속 기능성 화장품 NO.1으로 선정됐으며, 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 포브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아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