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각질과 피지로 피부 속 모공이 막히면 화이트헤드가 발생하게 된다. 방치할 경우 염증의 원인이 되어 각질제거나 여드름 압출이 필요하게 된다. 페이스 스크럽, 흑설탕 스크럽 같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게 화이트헤드 제거가 가능하지만 수시로 클렌징 폼과 훼이스 타올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묵은 각질은 곧바로 페이스 스크럽 제품으로 제거하면 상처가 나기 쉬우므로 각질을 불려 제거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팀타월이나 수분크림을 5~10분 정도 발라 각질을 불리고 제거를 하면 된다.

랭키닷컴, 8년 연속 기능성화장품으로 꼽힌 브랜드의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제거를 한번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피부 각질과 여드름 방지를 돕고 코코넛 오일 유래,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어 민감성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식약처 허가 여드름 관리 의약외품으로 피부 노폐물 및 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 식물 지방산 세정 성분인 라우릭애씨드가 세안 후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가 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풍성한 거품생성과 얼굴 각질을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으로 훼이스타올 사용을 추천한다. ‘TS 훼이스 타올’은 생크림 같은 거품을 만드는 제품으로 손을 깨끗이 닦고 클렌징폼을 덜어 거품을 만든 후 사용하면 된다. 코 주변을 동그랗게 원을 그리며 문질러주면 각질이 말끔하게 제거되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지성피부의 경우 얼굴각질 제거 시 피지가 많은 콧방울과 이마를 중심으로 문지르는 것을 추천한다. 건성피부의 경우 페이스 스크럽 사용 시, 흑설탕 스크럽같이 알갱이가 있는 제품은 피부를 오히려 거칠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