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우리 나라 부모들이 아이를 키우는 데 있어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2가지가 있다.


바로 내 아이가 공부를 잘 했으면 하는 것과 키 성장이다. 이는 큰 의미로는 지덕체를 갖춘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부모의 마음이 깃든 것이라 볼 수도 있다.

특히 성장에 관해 부모들이 예민한 이유는 키가 크고 늘씬한 사람을 선호하는 사회적 관념도 있지만, 맞벌이 부부들이 늘면서 행여나 바쁜 본인들 때문에 키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일조한 셈이다.

이런 이유로 내 아이의 성장부진을 걱정하며 어린이 성장 클리닉을 찾는 부모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성장판 검사 비용과 성장 호르몬 주사 가격, 키 크는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다른 방법을 찾는 경우도 많다.


키 크는 스트레칭 등 운동을 꾸준히 시키거나 상대적으로 비용 부담이 덜한 키즈 비타민, 키즈 아연 등 영양제를 챙겨주는 것이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는 단순히 키 성장에만 초점을 맞춰 그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 영양 불균형의 문제까지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이 주목하고 있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은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의 '하이키업' 역시 대표적인 성장기 어린이 영양제로 유아 및 초등학생, 청소년 등의 균형 잡힌 성장 발달을 돕는다.

이 제품에는 국내를 포함해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YGF251을 함유하고 있으며 초유, 칼슘, 비타민D, 아연, 홍삼 등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한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 있다. 또한 밤민트, 카모마일, 히비스커스, 아사이베리 등 총 15가지의 다양한 식물성 원료로 만든 스페쉬만의 독자적 원료 리크리믹스를 더한 것도 특징이다. 아이의 건강을 생각해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한편, 연령별·성별 맞춤형 멀티 종합비타민을 제공하는 스페쉬는 공신력 있는 매체인 동아일보가 진행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페쉬 하이키업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은 스페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