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피부 탄력이 떨어져 생기는 눈 밑 다크서클과 눈꺼풀 쳐짐으로 인해 안검하수를 겪게 되면 굉장히 지쳐 보이고 피곤해 보여 좋지 않은 인상을 만들기 쉽다. 특히 눈 밑이 푹 꺼져 어두워진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컨실러를 사용해보기도 하고, 다크서클에 좋다는 아이크림, 세럼, 영양크림 등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다크서클은 혈관의 비침, 주름으로 인한 눈 밑 꺼짐, 색소침착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시중에는 다크서클에 좋다는 연어를 성분으로 한 컨실러나 아이크림, 세럼, 영양크림 등이 많이 출시돼 있지만, 이를 사용해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하지만 다크서클이 생겨난 원인에 따라 이를 완전히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개선할 수 있는 여지는 있다. 특히 눈 밑 피부가 얇고 민감하기 때문에 컨실러를 자주 사용하는 것보다 주름과 미백 관리를 동시에 해줄 수 있는 세럼과 아이크림을 사용하여 개선하는 것을 권장한다. 더욱 중요한 것은 기본적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다크서클의 근본적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랭키닷컴의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E 브랜드의 ‘SE 5-STEP’은 부활초 배양 세포와 인삼 배양 세포, 초피나무 추출물 등의 식물 조직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섬세하고 연약한 눈 밑과 피부 전체를 보호해줄 수 있는 기초 솔루션 라인이다. 또한 아데노신과 알부틴 성분이 함유돼 미세주름이나 굵은 주름이 진 눈가에 탄력을 부여해줘 주름 개선에도 도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초 솔루션에는 푸석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SE 소프너’부터 거칠어진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와 피부 진정을 돕는 ‘SE 세럼’, 풍부한 영양과 생기 에너지를 공급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SE 플루이드’, 민감한 눈가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미백 기능의 ‘SE 아이크림’, 그리고 마지막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SE 크림’으로 총 5가지 기초 화장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컨실러로도 가려지지 않는 다크서클이라면 평소 기초 케어에 소홀히 하여 생긴 주름, 칙칙한 피부 톤, 색소 침착 등의 원인으로 생겼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원인을 파악하여 보다 탄탄하게 기초케어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별도의 아이크림과 세럼을 꾸준히 발라 준 다음, 얇게 컨실러를 펴 발라주는 것이 좋고 다크서클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다크서클 개선을 위한 기초 화장품 솔루션인 ‘SE 5-STEP’을 제공하고 있는 SE 화장품브랜드는 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받은 바 있는 화장품쇼핑몰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