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LG화학, 日 이데미츠코산과 OLED재료 특허 협력 계약 체결

LG화학이 5일 일본 소재 업체인 이데미츠코산(Idemitsu Kosan)과 OLED재료 부문 상호 특허를 활용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LG화학이 5일 일본 소재 업체인 이데미츠코산(Idemitsu Kosan)과 OLED재료 부문 상호 특허를 활용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상대 기업의 OLED재료 특허를 제품 개발, 생산 및 판매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 양사는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 고효율∙장수명의 새로운 고성능 OLED 재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 동안 LG화학과 이데미츠코산은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 등 전 세계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종류의 OLED재료를 공급해 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향후 디스플레이 고객사 및 OLED재료 시장 확대를 강력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LG화학 재료사업부문장 노기수 부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양사의 개발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하여 상호 윈-윈 모델의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OLED재료 시장은 지난해 8,000억원에서 2020년 1조 6000억원 규모로 연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감] 국회 환노위 '노동부 산하기관' 국정감사 시작
[국감] 산자위, '한국광해관리공단' 국정감사 개시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국감] 환노위, 환경부 산하기관 국감 시작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
[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