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역세권의 유동인구, 관광지의 관광수요’를 품은 입지의 상가는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 받는다. 입지적 장점에 따라 보다 확실한 수익이 보장되는 곳이지만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상가를 찾는 것이 쉽지가 않다.

상가투자에 있어 정확한 테마와 함께 희소가치를 갖춘 곳들은 성공적인 투자처로 분류돼 상가투자리스트 상위권 반열에 오른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서울 한 복판에서 이 특수를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투자처가 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며 “고정수요, 배후수요, 유동인구를 두루 갖춘 상가로써 화두에 오른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 상가를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서구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은 현재 LG사이언스파크 등 30여개가 넘는 대기업 입주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며, 대규모 도심관광지인 서울식물원까지 조성되고 있다. 이에 공항대로변 북쪽은 고정수요뿐 아니라 관광지로써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의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중심에서 ‘마곡GMG엘스타상가’가 분양 중이다. 확정수요, 고정수요, 유동인구, 관광수요까지 두루 갖춘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투자자들의 발 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로 탁월한 여건이 돋보인다. 실제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은 핵심상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정수요에 이어 역세권, 관광지 등을 두루 갖추고 있는 입지로써 고정수요 확보가 확실하다. 굵직한 대기업, 일반 기업들의 입주까지 확정돼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는 테마식물원 서울식물원 조성이 예정돼 있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어린이대공원(56만㎡)과 비슷한 50만(503,431)㎡ 규모의 테마식물원으로 지어지는 서울식물원은 여의도공원(약 23만㎡)보다 2배 이상 큰 면적으로 조성된다. 향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이라 평가 받고 있다.

서울식물원과 더불어 마곡지구 공항대로 근린공원도 상가 가까이 조성될 예정이다. 근린공원 역시 공항대로 북쪽 상가 분양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요요소로 작용되고 있다. 이처럼 확정된 유동인구와 공원 방문객이라는 추가적인 인구로 인해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직접적인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마곡역 기점 첫 상가면서 마곡역 외에도 총 6개 지하철 역(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 등)이 포진된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우수한 교통망도 확보했다.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와 함께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통하는 광역교통망이 형성돼 있다. 상가 앞에는 각 지역을 잇는 버스정류장이 마련돼 있어 공항대로변 교통의 허브라 불릴 정도다.

마곡지구의 대표 역세권 지하철 5호선 마곡역에서 공항대로변 북쪽 진입 시 첫 상가면서 LG사이언스파크 바로 앞에 위치한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현재는 물론 미래가치까지 확보하고 있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정평이 난 마곡지구 역세권 알짜배기 상가이다.

마곡 GMG엘스타 상가 분양관계자는 “역세권, 관광지, 녹지 등의 프리미엄을 갖춘 상가다 보니 분양 자체가 뜨거운 관심 속에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고정수요를 넘어 유동인구, 서울식물원 및 마곡근린공원 이용객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서 마곡지구 공항대로변 북쪽의 대표 상업시설로써 지엠지엘스타 상가는 다양한 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기업입주, 서울식물원, 근린공원에 교통망 호재까지 몰려있는 상가로써 상승률이 두드러지는 마곡지엠지엘스타상가는 다양한 MD구성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마곡지구를 대표하는 메카로 급부상하기 위해 융복합 공간을 조성하고자 노력을 기울이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는 ▲ 지하 1층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둣방 등 ▲ 지상 1층~2층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 3층 메디칼 특화층으로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 4층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다양한 업종을 구상하고 있다.

입주민, 관광객, 유동인구 등 동시에 만족을 충족할 수 있는 상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이다.

한편, 오는 2019년 4월 입주예정인 마곡GMG엘스타상가 분양홍보관은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H 3층에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홍보관에서 확인 가능하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