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채인석 화성시장, 동탄2 신도시에 최고의 '유아숲체험장' 조성한다



[화성=환경일보]김남주 기자 = 화성시가 도심 속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다양한 숲의 기능과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한다.

시는 13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유아숲체험장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이원욱 국회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됐으며, 화성시는 유아숲체험장의 구역 및 면적, 콘셉트 등 기본구상을 제시하고 체험장 조성을 위한 정보공유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실시설계 및 시공을 맡게 된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기도시공사는 각각 현재 도시개발을 추진 중인 동탄면 신리 및 송리 일대에 오는 2021년까지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게 된다.

동탄2신도시를 총괄하고 있는 유효열 LH 동탄사업본부장은 “수도권 최고의 동탄2신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명품 유아숲체험장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원 경기도시공사 동탄신도시사업단장은 “동탄호수공원 내 유아숲체험장은 동탄을 대표하는 명소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도시개발단계부터 계획된 화성의 유아숲체험장은 유년층 유입이 많은 신도시 특성에 맞춰 도시개발의 좋은 본보기기가 될 것”이라며, “숲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보다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앞으로 연차별 계획을 수립하고 권역별로 유아숲체험장을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njk54@hkbs.co.kr


김남주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헌법개정의 행정법적 쟁점’ 세미나 개최
[포토] 제3차 환경법제포럼 개최
[포토]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최
[포토] 제12회 국회 UN SDGs 포럼 개최
[포토] 친환경차 정책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