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전략‧분석, 자기소개서 특강 등 진행, 1:1 자기소개서 첨삭 ‘눈길’

▲ 15일 오후 동대문구청에서 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5일 오후 2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대학 수시 지원을 앞둔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8학년도 대입 수시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하반기 수시전형에 대비해 세밀한 분석과 전략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이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 대표강사들이 초빙돼 알짜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는 ▲1부 수시지원 전략 및 분석 ▲2부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 ▲3부 자기소개서 첨삭지도로 구성됐다.

특히 진학교사와 함께 하는 1:1 자기소개서 첨삭이 열려 눈길을 끈다. 행사 참가자들은 맞춤형 상담을 통해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은 보완하는 특색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배웠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복잡한 대학 수시전형을 이해하는데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입시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의 설명으로 수험생 여러분 모두가 대학 합격을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 주관은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들의 진로진학 상담 및 다양한 입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올해 개관한 동대문진로진학상담지원센터에서 맡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