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이 3주간 고객봉사활동 운영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에 걸쳐 고객봉사 ‘볼런티어 스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여름방학 중 봉사활동을 원하는 고객 자녀들을 위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약 360명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고객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74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고객봉사 활동은 ‘생활 속 나눔 찾기’라는 주제로 3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버려지는 책을 활용한 ‘재활용 팝업 북 만들기’, ‘크레파스 만들기’, 미세플라스틱의 환경오염을 이해하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요양원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플라워박스 만들기’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이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아름다운 은행’ (www.beautifulshihan.co.kr) 에서 7월 18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대학생들은 신한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3시간이 인정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고객 자녀들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나눔과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통해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따뜻한 자원봉사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여성가족부가 주관 ‘2017 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금융권 최초,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