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다산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가 단독 시행하는 택지지구이다. 수도권 동북부의 마지막 신도시라 불리고 있으며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도농동, 지금동, 가운동, 일패동, 이패동, 수석동 일원 474만8920㎡에 진건지구 2만세대, 지금지구 1만2000여 세대 등 총 32000여 세대 규모의 메머드급 신도시로 급부상 중이다.

구리, 도농, 토평으로 이어지는 동서 발전축과 별내, 갈매, 하남 미사, 위례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남북 발전축의 핵심으로 각광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불리고 있는 다산신도시는 우수한 입지적 장점 때문에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런 다산신도시에 최초의 아파텔 ‘로얄팰리스 다산 1차’가 들어설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다인건설은 지난 2016년, 2017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머니투데이 우수브랜드대상 등 다수의 수상실적을 기록했다. 최근 다인건설 오동석 회장은 매일경제에서 선정한 ‘한국경제를 빛낸 인물’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오피스텔의 편리함과 아파트의 넉넉함을 접목한 ‘아파텔’을 최초로 선보인 다인건설은 전국에 ‘로얄팰리스’ 열풍을 일으키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로얄팰리스 다산 1차가 다산신도시에 상륙함으로써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지난 6.19 부동산 대책 발표 규제 대상에서 벗어난 오피스텔로 반사이익까지 기대되고 있다.

그 동안 다인건설의 로얄팰리스가 전국적으로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던 대표적인 이유는 해당 지역의 탁월한 입지 선점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다.

로얄팰리스 다산1차는 도보 3분 거리에 다산역(예정)이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또 다신신도시 내 다산진건지구 중심상업지구에 자리해 그 가치가 높다.

입지적 장점이 돋보이는 초역세권 아파텔로 가치가 빛을 발하고 있는 로얄팰리스 다산1차는 지하 4층~지상 14층 규모에 아파텔 520실로 구성된다.

인근에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삶의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초역세권 프리미엄뿐 아니라 선형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그린프리미엄,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 중, 고 계획에 의한 학세권 프리미엄까지 더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진건 첨단 ITC산업단지의 직주근접 단지로 투자자들의 구미를 자극한다. 인근 산업단지는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한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벌써부터 투자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주요도로는 강변북로, 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제2경부고속도로 등이 있고 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20분대, 서울 도심까지 3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더욱이 지하철 8호선 연장선도 작년 1월 착공에 들어갔고, 오는 2022년 다산역(예정) 개통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효과도 기대된다.

다산신도시는 남양주 진건읍의 그린벨트를 해제해서 매입한 곳으로서, 풍부한 녹지 환경을 자랑하는 친환경 도시로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갖추고 있다. 33,330㎡의 중앙공원과 왕숙천, 수변공원, 선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돼 있는 점도 또 다른 인기요인이다.

이런 다산신도시 중심에 자리하는 로얄팰리스 다산1차는 아파트 못지 않은 넉넉한 생활 공간을 선보이는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돋보인다. 2룸에 거실을 더했고 펜트리와 테라스까지 포함돼 있으며, 기존의 아파트나 오피스텔 대비 1m 이상 더 높은 4m의 층고를 확보해 입주민에게 높은 개방감을 선사한다.

지역 냉난방 시스템 도입과 전 세대에 초절전 LED 시공으로 관리비 부담을 줄였다. 단지 내부에는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드럼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등을 제공해 낭비되는 공간은 줄이고 활용성은 높였다.

분양관계자는 “교육, 교통, 공원, 편의시설 등 주거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어 현재는 물론 미래가치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각광받으며 성공적인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얄팰리스 다산 1차 단지 내 상가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상가 내에는 다산신도시 최초로 영화관과 대형마트가 입점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신도시나 택지개발지구는 구매력이 높은 젊은 층이 대거 유입되기 때문에 영화관 등이 입점한 상가의 집객력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영화 티켓 예매와 상영 시간 대기 등 상대적으로 고객의 여유시간이 많이 발생해 쇼핑을 하는 시간도 증가하므로 상가의 매출상승에 따른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로얄팰리스 다산 1차’의 홍보관은 중랑구 상봉동 9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전 사전 연락을 하면 보다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