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대한두통학회가 함께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현재 겪고 있는 건강 이상 증세 1위가 두통(67.7%), 2위가 소화불량(48.0%), 3위가 체력저하로 인한 만성피로(35.8%)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현대인들이 만성 피로를 겪는 데에는 컴퓨터 작업 관련 업무가 비약적으로 증가한 것이 큰 작용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루에도 5~6시간 이상을 키보드, 모니터와 씨름하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어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고, 화면의 잔상이 오래도록 남아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을 해결할 방법으로 건강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시중에는 종합비타민, 비타민C, 프로폴리스, 홍삼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식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수요량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홍삼은 흔히 말하는 5대 기능으로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피로회복을 찾는 이들의 인기 슈퍼푸드이다. 실제로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관리를 목적으로 홍삼 식품을 섭취하고 있다.

스페쉬에서 선보이는 ‘홍삼정 365’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 스틱포 형태의 제품으로 선물용으로도 추천되고 있는 홍삼 영양제이다.

하루 1포만으로 6년근 홍삼 속 풍부한 사포닌이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15mg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희석하여 차처럼 마실 수도 있어 더욱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부드러운 목 넘김을 위해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칠레산 마퀴베리농축액도 함유돼 눈 건강과 혈관청소,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포브스 주최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비타민 건강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스페쉬의 홍삼 스틱 ‘홍삼 365’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