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남성도 ‘관리’하는 시대다. 군대 가는 남자친구, 생일 맞은 남자친구 등 선물이 고민이라면 남성전용화장품에 주목해보자.

하지만 남자친구의 성향을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화장품을 선물하면 환영 받지 못할 수 있다. 남자친구의 성향을 고려한 화장품 선택법을 살펴봤다.

세안 후 스킨, 로션이 전부였던 남자친구가 크림, 에센스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화장품이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선물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 갓 뷰티세계에 입문했기 때문에 단계가 복잡한 화장품은 번거로울 수도 있다. 따라서 세안부터 보습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추천한다.

화이트닝이나 주름 개선 크림 등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화장품을 바르는 남자들도 많아지고 있지만 여러 가지 화장품을 한 번에 바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미백, 주름 개선 등의 기능성을 갖춘 올인원 화장품 세트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 남자 피부 관리법 중 하나이다.

남자, 남성 전용화장품 보쏘드의 올인원 화장품으로 남자친구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쏘드의 터보 부스터 스킨데이는 아침에 바르는 남성 전용 스킨으로 유해 성분이 없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남자 올인원 화장품으로 사용해도 좋으며 탁월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우엉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지 컨트롤을 통해 효과적인 지성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쏘드의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밤에 바르는 남자 스킨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주는 마카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어 밤 사이 지친 피부의 밸런스를 조절해주어 20, 30대 남자화장품으로 인기가 좋다.

또한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감초 추출물은 남자피부의 pH 밸런스 균형을 잡아주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주름 개선의 기능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남자 올인원 화장품 제품에는 자외선차단 기능이 포함된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반드시 남성 선크림을 덧발라야 한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면서 화제가 된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필 쏘 굿 선 젤은 강한 자외선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