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시민행복콘서트’ 아양아트센터 찾아 개최!

[대구=환경일보] 최문부 기자= 대구시립예술단은 오는 28일~29일(오후 7시30분), 양일간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의 시민행복콘서트를 선보인다. 시민행복콘서트는 시립예술단 4개 단체(국악단,무용단,극단,소년소녀합창단)의 연합공연으로 매년 여름 야외무대에서 시민들을 만나왔다. 올해는 장소를 옮겨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개최되어 동구지역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대구시립예술단 수준 높은 공연과 남상일, 오정해 등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객원출연자들이 가세해 행복한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석초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 관한 문의는 아양아트센터로 하면 된다.

 7월 28일(금) 공연에서는 시립무용단, 시립극단, 소년소녀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과 시립국악단의 퓨전 국악관현악과 대한민국 최고의 소리꾼 오정해가 함께 하는 무대가 준비되어있다. (사)마니죤 윈드콰이어의 색소폰&아코디언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시립국악단 퓨전국악관현악(지휘_이현창)의 멋진 연주와 소리, 대구시립소년소녀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_권유진)의 발랄한 무대가 이어진다. 대구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_ 홍승엽)의 ‘난간’,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겸 연출_ 최주환)의 뮤지컬‘비 갠 하늘’ 하이라이트로 첫날 공연을 마무리 한다.

 ‘시민행복콘서트’의 둘째 날인 7월 29일(토)에는 대구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_ 유경조)이 출연하여 신명나는 국악무대를 펼쳐 보인다. 국악을 서양 오케스트라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국악관현악 곡을 비롯해, 한국무용과 함께하는 국악관현악, 민요와 국악관현악, 락(Rock)과 국악관현악, 소리와 국악관현악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지며, 마지막은 사물놀이로 흥을 한껏 고조시키고 마무리 한다. 특히 이날 무대에는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는 소리꾼 남상일이 특별출연해 시립국악단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신명나는 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