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장관과 직원들 진솔한 대화의 장 마련

[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환경부(장관 김은경)는 7월2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환경부노동조합과 함께 ‘노사가 함께 열어가는 환경부의 길, 장관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김은경 환경부 장관을 비롯한 직원 80명이 참석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노동조합(위원장 박상동)은 신임 장관의 취임을 축하하고, 새로운 정부에서 ‘환경부다운 환경부’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장관과 직원 간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환경부의 정체성을 다시 정립하는 공감의 시간과 새로운 다짐을 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진행방식 면에서 기존의 정형화된 회의방식을 벗어나 자유로운 대담(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여 환경부 발전과 노사 상생을 위한 참신한 생각들이 공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논의 주제로는 환경부의 정체성 확립과 위상 강화 방안,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정책, 일-가정의 균형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환경분야 연구개발의 효율성 및 전문성 확보, 노-사 간에 협력적 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자유로운 대화가 이뤄진다.

박상동 환경부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환경 가치를 복원하고 환경부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노력의 일환이며,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참 환경공무원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