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중랑구 보건소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 리더 학교’

중랑구는 오는 8월 3일 청소년들의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한,‘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 리더 학교’를 연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8월 3일 청소년들의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 리더 학교’를 연다고 밝혔다.

서울마약퇴치운동본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랑구 내 중·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중랑구 보건소 4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청소년 건강지킴이 또래 리더 학교’는 유해 약물의 위험성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전문 강사의 강의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실험실습으로 진행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약 복용에 대한 캠페인도 벌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다이어트 약, 공부 잘하는 약, 몸짱 약, 고카페인 음료 등과 관련된 약물 오남용의 심각성을 일깨워 주고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기 위하여, 매년 초·중·고등학교 35개소 및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의약품 안전 관리 교육을 열고 있다.

서홍희 의약과장은 “여러 가지 유해 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건강한 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교육 으로 약물 오남용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