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블루윙스 선수단 방문해 자산관리 궁금증 해결 나서

KEB하나은행은 지난 27일 스포츠스타를 위한 자산관리 전담팀이 수원삼성 블루윙스 축구단 선수단을 방문해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지난 27일 스포츠스타를 위한 자산관리 전담팀(6월 1일 출범, 1호 손님 홍명보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수원삼성 블루윙스 축구단 선수단을 방문해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평소 훈련시간 조차 부족한 선수들을 위해 KEB하나은행 『스포츠스타 자산관리 전담팀』이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삼성 축구단의 훈련소를 직접 방문, 사전에 접수한 선수들의 질문에 쉽고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프로선수의 현역시절 소득관리 및 절세전략부터 은퇴 후 자산관리와 투자전략까지를 총망라 했으며, 부모님 주택구입 지원시 세금문제, 해외진출시 절세전략, 스타 선수들의 성공적 자산관리 사례까지 상세하고 알기쉽게 설명해 선수단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선수들은 자산형성의 방법부터 투자 관리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해법을 배우는 한편, 가장 성공적인 자산관리법은 ‘체득한 노하우의 꾸준한 실천’임을 알게 되었다.

KEB하나은행 『스포츠스타 자산관리 전담팀』은 전담PB, 세무사, 변호사, 부동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개별 선수들의 종목 특성, 소득 수준, 자산 현황에 따라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엽 KEB하나은행 WM사업단장은 “축구, 골프, 농구 등 스포츠 자체 대한 후원과는 별도로 스포츠스타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한국 스포츠계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향후에도 당행이 가진 독보적 역량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산관리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세계적 금융전문지 유로머니誌로부터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으로 통산 10회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