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00여개의 산학협력 기업 통해 실무능력 향상

실무중심의 수업을 확대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일반 2년제 대학, 4년제 대학의 호텔조리학과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실무중심의 수업을 확대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요리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이 일반 2년제 대학, 4년제 대학의 호텔조리학과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중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과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권 셰프와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하여 차별화된 조리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셰프를 꿈꾸는 많은 재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실무중심의 교내수업과 방학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여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 산업기사, 위생관리사, 외식 경영 관리사, 식품산업기사, 푸드코디네이터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약 300여개의 산학협력 기업을 통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방송국, 외식업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지원하여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생들은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으로 이어지는 연계성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월부터 미슐랭 스타 셰프의 릴레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미슐랭 스타 셰프들의 요리시연을 보는 것이 아닌 함께 실습을 진행하여 미슐랭 스타 셰프의 노하우도 전수받고 창의적인 요리를 배울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슐랭 스타 셰프의 레스토랑에서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푸드스타일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