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뜨거운 자외선만큼 두피 온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엔 두피케어에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 온도가 높아지면 비듬 및 뾰루지 등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두피의 열로 인해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유분과 먼지가 모공을 막아 지루성피부염이 생길 수 있다. 또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비듬이 생기기 쉽다.

지루성피부염이나 비듬을 그대로 방치하면 탈모초기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관리해야만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지루성피부염 및 비듬 등 트러블이 생긴 두피는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지성 두피는 과도하게 분비된 유분과 먼지가 쌓여 각질이 두꺼워지기 쉬우므로 두피각질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스케일링 제품을 이용해 묵은 두피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뜨거운 물은 두피 온도를 더 높일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샴푸 후에는 컨디셔너로 모발과 두피에 영양소를 공급해주어야 한다. 두피가 너무 건조해지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비듬이 생기기 때문에 컨디셔너를 통해 수분을 공급해준다.

두피케어 기능성 헤어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에서는 예민하고 열감이 많은 두피를 위한 비듬 방지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 팩으로 구성된 '클렌징 & 비듬 3-SET'을 추천하고 있다. 민감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두피 클리닉용 제품으로 자극적인 성분을 최소화하여 두피 진정과 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민감성 두피를 자극하지 않고 순하게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귀리 추출물이 주요 성분으로, 두피 청결과 모발 개선용 비듬 방지 샴푸다.

윤기 나는 모발로 가꾸기 위해서는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된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를 통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모발 굵어지는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백 오일, 호호바 오일, 페퍼민트 추출물이 포함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상쾌한 쿨링 효과와 함께 모근 강화 및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어, 힘 있고 건강한 모발로 가꿀 수 있다.

한편, 두피케어 헤어제품 '헤머셀 클렌징 & 비듬 3-SET' 제품은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