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법 핵심은 영양∙환경∙운동…영양제 섭취 통한 관리 중요

우리나라 청소년의 83.7%가 자신의 키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전국의 청소년 1,4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18세 청소년을 기준으로 희망하는 키는 남자 180cm, 여자 166.5cm였지만, 실제 평균 키는 남자 173.4cm, 여자 160.7cm로 나타나 큰 차이를 보였다.

성장발달에 따르면 청소년기에 성호르몬의 증가와 함께 성장호르몬의 합성과 분비가 늘어나 키 성장이 급격히 일어난다. 청소년기에 연간 남자는 7~12cm, 여자는 6~11cm나 키가 크기 때문에 이 때를 잘 잡아야 한다.

그렇다면 키 크는 방법은 없을까. 키는 선천적 요인보다 후천적 요인이 3배 이상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영양적 요소 ▲생활환경 ▲운동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 키 크는 운동, 키 크는 음식, 키 성장영양제, 한의원, 자세교정 클리닉, 스트레칭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숨은 키를 찾아보려는 노력이 이뤄지고 있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받은 멀티비타민 브랜드 스페쉬 ‘하이키업’은 균형 있는 성장발달이 필요한 유아 및 초등학생, 청소년을 위한 성장 영양제다. 편식 등 불규칙한 식사습관으로 영양 불균형이 우려되는 아이들을 위한 영양제로 잘 알려져 있다.
 
국내 포함 5개국에서 특허받은 YGF251과 초유, 칼슘, 비타민D, 아연, 비타민B군, 비타민C, 셀렌, 아미노산, 홍삼 등 아이의 영양 밸런스를 위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합성 착색료, 합성 감미료, 설탕은 배제하고 허브와 베리로 이뤄진 15가지의 스페쉬만의 독자원료인 리크리믹스 함유로 하이키업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한편, 스페쉬는 연령별, 성별 맞춤형 멀티비타민 브랜드로 다양한 멀티•종합비타민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스페쉬 하이키업을 비롯한 전 제품은 스페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