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하루 중 잠깐 단비 같은 비가 내리더니 야박하게도 금세 그쳐버린다. 또 태양이 무더위를 기승을 부려 여름 휴가철이 본격 시작되면서 물놀이를 즐기며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문제는 장시간 햇빛에 노출된 피부관리를 자칫 소홀히 하면 일광화상이나 잡티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피부의 주범인 자외선은 기미를 비롯해 주근깨와 검버섯 등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고 잔주름 등 피부 노화를 일으킨다. 자외선이 피부에 닿게 되면 색소세포인 ‘멜라노사이트’가 자극을 받아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는데, 이 멜라닌 색소가 과다 생성될 경우 피부가 그을려지고 색소 침착으로 인해 잡티와 기미가 생성된다.

자외선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이마나 미간, 팔자 등에 얼굴 주름이나 휴가철에서 생긴 기미, 주근께나 여드름 관리로 생긴 흉터 자국으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시술 후 관리에 소홀하거나 레이저 강도를 무리하게 올려 시술 받을 경우 색소침착 악화 현상이나 화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충분한 사전정보를 접하고 전문의와 상담한 후 치료받아야 한다.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통해 색소침착, 피부미백, 주름 개선하는 방법이 있지만 휴가지에서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사후관리나 시술비용이 부담될 경우 홈케어를 통해 피부잡티나 여드름흉터를 없앨 수도 있다. 재생효과가 뛰어난 화장품 세트를 사용하거나 수분 영양 공급으로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면 된다.

특히 미백기능이 있는 화장품 세트는 칙칙해진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주기 때문에 색소침착으로 생긴 기미나 주근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쿠아 인텐시브 토너와 에멀전, 세럼과 수퍼 리치 크림으로 구성된 이 세트는 주름개선 및 미백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해주며, 청정 지역의 바닷물로 정제된 해수를 함유해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또한 1960NY 아쿠아 밸런싱 케어 4-STEP은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산뜻함을 느낄 수 있으며, 수분 에너지 저장 효과로 건조한 건성피부를 촉촉한 물광피부로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크림 하나로 스킨케어까지 해결하는 올인원 수분크림으로 인기 높은 이 브랜드의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깊은 보습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줘요’, ‘건조한 피부에 딱이네요’, ‘은은한 향이 매력적입니다’ 등의 호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