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남녀노소,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탈모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유전적 요인에 대해 탈모가 진행된다고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는 물론 외부 환경적 요인에 의해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탈모예방을 위해 포털 사이트 등에 '머리숱많아지는법', '탈모에좋은샴푸'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해결법을 찾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이미 탈모가 진행된 이후에는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막대하므로 사전 예방하거나 탈모초기 때 평소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하다.

바쁜 현대인들의 수면부족, 잘못된 식습관,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 지루성 피부염을 유발한다. 특히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더운 날씨로 인해 몸 전체로 순환해야 할 열이 얼굴 쪽으로 몰리게 되고, 남성 호르몬, 스트레스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해 두피나 얼굴 부위에 피부염이 발생하게 된다.

지루성 두피염을 단순히 계절적 변화로 인한 염증으로 생각하고 방치하거나 두피 기름기 때문이라 생각해 여러 번 과한 샴푸를 하는 등 두피에 자극을 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치료없이 방치한다면 염증이 점점 심해지며 탈모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가장 손쉬우면서도 보편적인 방법으로는 탈모의 원인이 되는 비듬 및 두피 여드름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지루성 탈모의 경우 두피에 생성된 과도한 피지가 원인이기 때문에 매일 머리를 감아 노폐물을 씻어내고 두피의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성 비듬이 문제라면 두피가 건조하기 때문에 샴푸를 자주 하기 보다는 저자극성 헤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로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 줘야 한다.

헤어 브랜드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저자극성 탈모용 샴푸로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 한번에 케어가 가능한 2in1 제품이다. 두피에 자극이 적고 마일드하게 클렌징 돼 두피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두피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 줘 비듬의 원인을 해결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샴푸에 함유된 귀리커넬추출물과 밀, 실크단백질이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베타인과 판테놀이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또한 천연 유래 허브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키고 수딩 효과를 제공한다.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샴푸할 때 두피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문지르지 않고 손 끝으로 살짝 두드리며 마사지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구입은 헤머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