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터링 전문 어플 비행접시와 산학협력 기반 매거진 작업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이 소규모 케이터링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비행접시’와 산학협력을 통해 매거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학교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이 소규모 케이터링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비행접시’와 산학협력을 통해 매거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울현대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은 현재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와 함께 홈파티, 키즈파티, 케이터링, 출장뷔페 등 각종 이벤트 및 파티 요리를 제공하는 소규모 케이터링 전문 어플리케이션 ‘비행접시’에서 정기적으로 매거진을 작업하고 있다.

실제 비행접시 매거진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의 한 학생은 “강은숙 교수님과 함께 정기적으로 컨셉을 기획하고 작업물을 완성하면서 예비 푸드스타일리스트로서 실력도 향상되는 것 같고 작업물이 완성될 때 마다 보람을 느낀다,” 라고 전했다.

현재 이 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은 이번 매거진 작업뿐 아니라 다수의 방송사, 드라마, 영화, CF 푸드 감독과 스타일링을 연출한 푸드코디네이터 명인 강은숙 교수와 함께 영화, 드라마뿐 아니라 케이터링, 출판, 광고 등 다양한 현장에서 학기와 방학기간 내내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현장경험을 쌓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를 통해 포토폴리오를 완성하여 재학생들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유일하게 푸드 잡지 ‘Ok style' 을 직접 기획, 편집, 발행하고 있다.

이밖에 이 학교는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체계적인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제 푸드&테이블박람회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를 통해 푸드스타일리스트 과정은 방송국, 홈쇼핑, 케이터링업체 등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현재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발표하기도 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뿐 아니라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