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가 20대 대학생취업 및 30대 취업, 40대 50대 이상 전업주부취업과 은퇴예정자 재취업 등을 돕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취지로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 20가지 개설자격증 종류에 무료강의 배움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된다.

신청자는 20가지 개설과정 중 희망3과정까지 추후 합격무관하게 전액무료로 수강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재는 강의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의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어 자기계발 뿐 아니라 취업이나 시설개설(창업)을 목적으로 취득하며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는 통합과정이다.

특히 구인구직취업정보 등에 관심을 가지고 중소기업취업정보나 공기업채용정보, 우리나라 국내대기업순위 등을 검색해본 경험이 있거나 코엑스취업박람회, 여성취업알선센터 및 지역인재채용 취업카페정보를 확인해 본 예비학우들은 취업준비에 있어 직무능력 증빙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력서양식의 자기소개서(자소서)를 위한 다양한 자격증취득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을 것이라는 교육원 자기계발 지원담당자의 설명이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상담 및 상담교육이 접목된 직무분야,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및 커뮤니케이션, 리더쉽 등에 있어 역량을 발휘한다. 심리상담센터와 기업체의 인사담당, 지역아동센터 및 학교기관, 종교단체와 군부대를 포함한 폭넓은 영역에서 활동한다.

개설자격증 종류에는 아동심리상담사(학령기아동)와 청소년심리상담사(중고교생), 노인심리상담사(노년기) 등 내담자 연령별 과정과 미술심리상담사(미술치료사), 음악심리상담사(음악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놀이치료사)등 심리치료요법 매개에 전문화된 과정이 있다.

또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분노조절상담사(에니어그램테스트 및 분노조절장애극복), 가족심리상담사(가족상담 및 치료)는 심리 정서 유형에 기준한 과정이며 심리분석상담사(DISC행동유형검사와 기질검사), 진로적성상담사(MBTI성격유형검사),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및 만세력)는 심리검사도구에 특성화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개설자격증 종류 중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독서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자격과정은 공부 집중하는 법, 독서토론주제로 디베이트 토론, 창의력 키우기로써의 학습지도를 목적으로 하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회복탄력성 향상을 위한 인성교육으로 전인적 발달을 돕는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교육원 담당자는 “국가공인기술자격증 등의 국가자격증종류의 취득을 통해 취업경쟁력 향상을 하고자 고용노동부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이나 내일배움카드신청 등으로 재직자 실업자 직장인 국비지원센터 무료지원교육을 받는 경우도 있다. 교육비용 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원하는 취업자격증공부를 하기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