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폭염 대비 행동요령 맞히면 상품권의 행운이 펑펑재난구호 협약기업(CU편의점)과 손잡고 재난안전정책 홍보 실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한 국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하기 위해 ‘CU편의점에서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찾아라’를 주제로 온라인 퀴즈를 실시한다.

퀴즈 응모 기간은 10일부터 18일까지(9일간)이며 참여 방법은 행정안전부 페이스북(Facebook)이나 CU편의점 페이스북에서 폭염 대비 행동요령 관련 퀴즈를 보고 정답을 댓글로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50명)는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게 되며 당첨 여부는 22일 행정안전부 누리집과 페이스북, CU편의점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유통서비스회사인 ‘BGF리테일’과 재난구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2015. 5.)했으며, 전국 1만여 개 매장을 보유한 ‘CU편의점’의 멀티미디어 계산대를 활용해 재난안전정책과 행동요령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전만권 행정안전부 재난복구국장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기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해 재난 예방 및 안전 행동 수칙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과의 소통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공룡능선 노을 빛’ 국립공원 사진전 대상
SL공사,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종합대상 수상
[포토] ‘전기택배차 활성화 및 미세먼지 저감방안 세미나’ 개최
[포토] ’COP23 평가와 향후 전망’ 행사 개최
[포토] ‘2017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