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미소만큼 사람을 아름다워 보이게 하는 것이 없다. ‘웃는 얼굴’이라는 무기는 상대방을 무장해제시키는 매력이 있다.

혹시, 주변에서 웃을 때 손가락으로 광대를 잡으면서 웃는 사람을 본 적 있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입을 가린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하지만 그런 자세는 웃을 때 눈에 주름이 지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얼굴은 사람의 첫인상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뾰루지나 다크서클 등의 작은 변화에도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눈가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5배 얇기 때문에 평소 영양공급에 신경 써 쉽게 주름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웃을 때 생긴 주름이나 표정을 지으면서 생기는 얼굴 주름이 피부노화로 인해 잔주름에서 깊은 주름으로 자리잡게 되는게 현실이다.

나이 들어 보이는 여자들의 얼굴을 보면 공통되는 부분이 있다. 주름, 다크서클, 처친 눈가 등 이다. 특히 눈가주름은 초기에 표정관리 및 안티에이징에 신경쓴다면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중에는 눈가 잔주름 예방을 위한 아이세럼, 다크서클 커버를 위한 다크써클 크림 등 다양한 화이트닝 및 주름개선 화장품들을 손쉽게 접할수 있다.

겟잇뷰티 등 뷰티 프로그램은 추천된 아이크림 제품을 비교하여 순위를 정해 올리브영, 왓슨즈 등의 드럭스토어에서 기획 이벤트로 판매되는 것들이 많은데, 민감한 눈가 피부에 사용하는 것이므로 성분과 기능이 확실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코스메틱 브랜드 스템셀 이매직 브랜드는 ‘SE 아이크림’을 선보였다. 눈가 잔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SE 아이크림’은 사막장미, 몰약, 자스민 등의 식물세포의 함유로 식물의 에너지를 피부에 부여해, 피부의 건조함을 막고 피부장벽을 강화 시켜 활짝 웃어도 본연의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보톡스 성분과 유사한 아지렐린과 해조류 추출물로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고 노화예방뿐만 아니라 자외선 등으로 손상된 눈가 피부에 광노화를 억제해주고 콜라겐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여 보습과 주름을 개선해 준다.

한편, 눈가 잔주름 케어화장품 ‘SE 아이크림’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방법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