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어려 보이는 얼굴을 뜻하는 ‘동안’이 대중들 사이에서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심술궂은 인상을 자아내는 주름을 없애기 위해 기능성화장품, 크림, 에센셜오일을 눈 밑이나 입가에 바르지만 그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아 이마주름 없애는 법을 위해, 잔주름제거,주름성형, 잔주름레이저, 잔주름치료와 같은 시술과 더불어 주름 제거 관련 리프팅 시술이나 별도의 수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렇듯 제거를 위해 리프팅 시술 및 수술 등의 주름성형이 이용되고 있는 주름의 대표적인 원인은 피부노화다.

연령이 증가해 피부노화가 진행될수록 얼굴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데, 이는 팔자주름과 이마∙미간잔주름, 눈밑주름 같은 얼굴주름 발생 및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외에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 피부 건조 등이 팔자주름, 잔주름과 같은 주름을 부추기는 소인으로 꼽힌다.

이와 같은 팔자주름 및 얼굴잔주름의 원인들을 파악한 후에는, 지속적인 주름관리로 해당 현상이 빠르게 악화되지 않도록 힘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주름살치료, 팔자주름개선 시술 등 의학적 접근을 통한 주름 없애는법을 모색할 경우에는 관련 의료기관을 통해 진단을 받는 과정이 필요하다.

덧붙여 팔자주름 없애는법, 미간주름 없애기 등 이마주름 없애는법과 관련된 타인의 노하우를 참고하는 것도 주름관리에 이롭다. 이외에도 얼굴탄력 향상 및 주름 없애는방법에 관한 여러 정보를 조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기능성화장품인 크림이나 에센셜오일, 눈밑용패치, 입가용패치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E 플루이드'는 풍부한 영양 및 생기 에너지가 건조함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하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번들거림이나 끈적임이 적은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플루이드로 식물 조직 배양 추출물 함유로 민감한 피부 진정 및 유효성분의 흡수를 돕는 화이트닝로션이다.

AWS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타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돕고,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를 생기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일조하기 때문에, 가벼운 느낌의 남자 주름개선에센스, 피부결 탄력에센스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남성주름개선화장품으로 이용되기도 하는 AWS 앰플은 고보습이 특징인 주름개선 기능성 앰플 제품이다.

EGF 바머 아이 세럼’은 눈가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농축 아이세럼이다. 사이사이 패인 눈가 주름 때문에 각질이 일어나기 쉽고 메이크업이 뜨는 케이스를 겪었다면 해당 제품을 쿠션 혹은 파운데이션에 섞어 사용해주면 화장이 더욱 잘 먹을 수 있다.

이러한 화장품들을 바탕으로 주름을 관리할 계획이라면, 40대주름개선화장품 등 연령대별 맞춤형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구입하려는 제품에 주름살제거 또는 완화에 관여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덧붙여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구매한 후에는 얼굴 마사지 등 주름 없애는운동을 병행하며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