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파운데이션을 스펀지에 흡수시켜 콤팩트 케이스에 담은 메이크업 제품 에어쿠션이 한국 여성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리서치 기관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 여성 75%가 쿠션 화장품을 사용한 적이 있으며, 81%의 여성이 재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변했다.

에어쿠션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면서도 완성도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가능케 해 화장 시간을 줄여주는 편리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 등의 미디어에서 공개된 에어쿠션, 쿠션팩트 순위에 다양한 에어쿠션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촉촉함을 강화한 커버쿠션이나 커버력이 좋은 쿠션 등 나에게 딱 맞는 인생쿠션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건성이나 지성, 복합성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쿠션팩트를 선택하면 밀착력과 커버력을 최대화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피부타입별 맞춤 메이크업이 가능한 TS 미라클 메이크업 2-STEP을 제안한다.

매트한 피부 표현이나 글로시함, 자연스러운 누드 메이크업이 각각 가능한 ‘TS 미라클 매트 메이크업 2-STEP’, ‘TS 미라클 글로시 메이크업 2-STEP’, ‘TS 미라클 누드 메이크업 2-STEP’의 구성이다.

지성 피부라면 ‘TS 미라클 매트 메이크업 2-STEP’이 적합하다. ‘TS 미라클 매트 비비 크림’과 ‘TS 미라클 매트 쿠션’으로 이루어져 있어, 비비크림으로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이어 매트 쿠션은 피지를 관리하고 바르는 즉시 얇은 피부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억제해 촉촉한 느낌을 준다.

건성 피부이면서 물광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TS 미라클 글로시 메이크업 2-STEP’으로 가능하다.

‘TS 미라클 글로시 비비크림’과 ‘TS 미라클 글로시 쿠션’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꿀 추출물, 로즈힙 열매 오일 및 피부 진정 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있는 장미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문제점을 보완하며, 유수분이 날라가는 것을 방지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자연스러운 화장은 ‘TS 미라클 누드 메이크업 2-STEP’으로 연출할 수 있다. ‘TS 미라클 누드 비비크림’은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기능성과 함께 매끄럽게 펴 발라진다.

‘TS 미라클 누드 에어쿠션’은 모공 커버력이 좋아 깨끗한 피부를 표현한다. 특히, 이 제품에는 자작나무수액이 함유돼 피부 수분을 보호해주며, 병풀 추출물, 캐모마일꽃 추출물, 녹차 추출물, 알로에 추출물이 붉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TS 브랜드 관계자는 “매트, 글로시, 누드 메이크업 모두 고객이 선호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며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비비크림을 피부결에 따라 골고루 펴 바르고,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는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를 중심으로 고치면 쉽고 빠른 수정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